ASUS Prime B250M-A 권장 메모리 리스트 QVL

ASUS 메인보드 제품군중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은 Prime B250M-A 메인보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듀얼 M.2 슬롯과 ASUS 특유의 잘 정리된 바이오스 설정화면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ASUS Prime B250M-A 상세 상품정보와 가격보러가기

 

또 다양한 하드웨어들과 사전 테스트가 이뤄져 부품간의 호환성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점도 장점이라고 하겠습니다.

오늘은 B250M-A STCOM 메인보드에 추천되는 권장 메모리 리스트 정보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SUS는 QVL (Qualified Vendors List)라는 문서를 통해서 권장되는 메모리를 사전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하단의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서 QVL 문서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습니다. 전부 영어로 되어 있어 매우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매우 간단한 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Vendors : 메모리 제조사를 의미합니다.

Part No. : 제품 시리얼 번호와 같은 의미로 메모리 모듈의 스티커를 보시면 확인가능합니다.

Size : 메모리 용량을 의미합니다.

SS/DS : Single Side , Double Side의 약자로 메모리양쪽에 메모리모듈이 있으며 DS 이며 한쪽면에만 메모리모듈이 있으면 SS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Chip brand : 메모리를 제조한 제조사는 A사인데 모듈은 다른회사제품을 구매하여 제조한 경우가 있습니다. 상기 이미지에서는 CRUCIAL 제품이 이러한 예인데 메모리 모듈은 MICRON 사 제품을 사용한 경우입니다.

Chip Number : 메모리 모듈 칩셋 표면에 레이저로 마킹되어 있는 넘버를 의미합니다.

Timing / Voltage : 동작타이밍 과 동작전압을 의미합니다.

DIMM (1DIMM / 2DIMM / 4DIMM) : 메모리를 1개 , 2개 그리고 4개를 꼽았을때 동작테스트를 통과했는지를 의미하는 부분입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메모리 갯수가 4개라면 4DIMM 항목에 체크표시가된 메모리가 권장메모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Prime B250M-A STCOM 권장메모리 리스트 (QVL) 다운로드받기 

 

ASUS Prime B250M-A STCOM 메인보드의 메모리 QVL의 전체 자료는 상기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수 있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