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햇 7.0 리눅스에서 B250M-A 내장 사운드가 동작되지 않을때 해결법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은 윈도우를 운영체제로 사용하지만 학습용등의 특정한 목적으로 리눅스를 설치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리눅스는 다양한 버전이 있지만 레드햇이 가장 유명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RHEL 7.0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7.0 , Red Hat Enterprise linux 7.0)을 B250M-A 메인보드에 설치했을 때 자주 문의되는 내용중 하나가 사운드가 동작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이 문제를 좀 더 세부적으로 보면 B250M-A 메인보드에만 발생하는 문제가 아니라 내장 사운드칩셋이 ALC887 칩셋을 사용한 메인보드에 공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라고 하겠습니다.

레드햇 리눅스의 커널버전을 업데이트하면 이 문제가 해결됩니다.  커널 버전 3.19.0 또는 그 이상의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ALC887 칩셋이 내장된 메인보드에서도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동작되게 됩니다.

리얼텍 ALC887 오디오 칩셋과 관련된 이 문제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레드햇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해보시면 되겠습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