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it STCOM 그래픽카드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유틸리티

그동안 제조사 정보 없이 OEM 방식으로 공급되어오던 세계적인 명성의 Palit 그래픽카드 제품군을 STCOM에서 오리지널 브랜드 그대로 유통하게 되면서 Palit 브랜드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Palit 브랜드를 잘 모르시더라도  “제트스트림(Jetstream) 풍” 라는 모델 브랜드명을 듣고 아~ 하시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특히 고급형 제품군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 그래픽카드 자체의 품질도 뛰어나지만 유용한 그래픽카드 관련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점에 있어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Palit 그래픽카드를 설치하면 사용가능한 제어 프로그램이 바로 “Palit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 입니다.

오늘은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의 주요한 기능들과 사용방법에 대한 부분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의 동작 방식등은 상기 유투브 동영상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유틸리티의 주요 기능으로는 이지 설정모드 , 이지 바이오스 저장기능 , FPS 타겟 기능 지원 , 다국어 지원 기능 , 5개 사용자 설정 모드 , 멀티 GPU 설정 모드 , NVIDIA GPU Boost 2.0 지원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주요 기능 상세 소개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의 주요 기능을 상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에 장착된 팬의 동작을 제어할수 있는 팬컨트롤 기능이 제공됩니다. 팬의 속도를 높이면 발열량은 당연히 줄어들겠지만 그만큼 소음도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발열량 제어와 소음간의 밸런스를 사용자가 쉽게 설정할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게이밍용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시도해봤을법한 기능중 하나가 바로 오버클러킹 일 것입니다. 즉 최초 설정된 동작속도보다 좀 더 빠르게 동작할수 있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것입니다.

다만 과도한 오버클러킹은 하드웨어적으로 문제를 일으킬수 있으므로 설정 전 충분한 주의사항등을 확인해 보셔야 하겠습니다.

GPU 가속할 수 있도록 GPU 클럭을 조정 가능하며 메모리 클럭 또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외에 좀 더 전문적인 조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미세 전압조정 , 전원 과 게임 프레임수에 퍼센트(%) 맞춤형등으로 설정하실수 있습니다.

A , B 라는 2개의 게임을 즐겨하는 유저가 있다고 가정했을 때 A게임의 최적화 설정과 B 게임의 최적화 설정이 다를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게임을 바꿔서 플레이 할 때 마다 매번 미세한 설정을 다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상세 설정값을 5개 까지 저장해 둘수 가 있어서 상황에 따라서 최적화된 설정을 자유롭게 변경하면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LED가 장착된 제품의 경우는 LED의 동작모드를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GPU의 동작온도에 따라서 LED 컬러가 변경되는 GPU Temperature 모드 나 원하는 컬러로 고정하여 사용하는 Still 모드 , 랜덤하게 컬러가 바뀌는 Rainbow 모드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이 윈도우 시작될때 자동으로 시작되게 할지 아니면 수동으로 시작되게 할지 선택가능하며 인터페이스 디자인도 변경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카드의 동작상태를 모니터링 할수 있도록 해주는 모니터링 기능 역시 제공됩니다. 모니터링 가능한 항목은 코어클럭, 메모리 클럭 , 코어 온도 , 팬속도 , 코어 전압, 전원부 사용량, 코어 사용량 , 메모리 사용량등입니다.

전체 시스템에 대한 정보도 손쉽게 확인하실수 있도록 정보 확인 기능도 제공되고 있으며 느낌표(!) 표시 아이콘이 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특정한 설정값을 다시 초기화 하고 싶을 경우 Restore 기능을 제공하여 기본값을 설정이 변경 가능하며 멀티 GPU 설정기능도 제공합니다. 2개의 그래픽카드 (Palit 제품)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전체적으로 오버클러킹등에 관한 지식이 부족한 초보자의 경우 안전하면서도 손쉽게 오버클러킹을 할수 있도록 마스터 모드(Master Mode)를 제공하여 쉽게 오버클러킹을 할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Palit STCOM 썬더마스터(ThunderMaster) 프로그램 

다운로드받기

  • 썬더마스터 프로그램은 일부 그래픽카드를 제외하고 Palit 그래픽카드 제품군에 모두 호환됩니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