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쓸모있는 신기한 잡학 PC 지식 – STCOM 유투브 채널

컴퓨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유저라면 STCOM에서 운영하는 유투브 채널을 꼭 한번 방문해 보길 권장드립니다.
STCOM에서 운영하는 유투브 채널이지만 컴퓨터 기술 지원 동영상을 통해 내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확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컴퓨터의 메인보드에서 WOL(Wake On LAN) 기능을 지원한다면 아래 동영상을 따라하면 그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STCOM 유투브 채널

Wake On LAN은 네트워크를 통해서 컴퓨터 전원을 켜거나 절전 모드에서 깨어나게 해주는 이더넷 컴퓨터 네트워킹 기능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폰을 통해 집에 있는 내 컴퓨터 전원을 켜고,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 컴퓨터를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내 컴퓨터에 멀티 VGA 설정하기!

CrossFire X (크로스파이어), SLI(에스엘아이) 단어들은 멀티 VGA 유저라면 용어에 대해 단번에 이해 하실 겁니다. CrossFire X는 AMD 라데온의 멀티 VGA 기능으로 두 개 이상의 VGA를 장착해 하나로 묶어 쓰는 것으로 성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켜주는 기능입니다. SLI는 AMD의 CrossFire X 기술과 마찬가지로 NVIDIA(엔비디아)의 멀티 VGA 기술로서 두 개 이상의 NVIDIA 그래픽카드를 장착하여 VGA 성능을 높여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CrossFire X와 SLI 기술은 동일한 회사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해야하고, 메인보드에서 이 두 기능들을 꼭 지원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

 출처 : STCOM 유투브 채널

 

내 컴퓨터의 메모리를 오버클럭킹 하기! (XMP 설정법)

추가 비용 없이 보다 효율적으로 내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잠재적 성능을 끌어올려서 사용하고자  하는 유저라면 분명 오버클럭을 시도할 것입니다. 많은 유저들이 오버클럭은 CPU에서만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RAM, VGA에서도 오버클럭이 가능합니다. 특히, RAM(메모리)에서도 오버클럭이 가능하며 인텔에서 만든 메모리 오버클럭 기술 XMP(eXtreme Memory Profiles)로 메모리의 성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는 기능으로 메인보드 BIOS 설정만으로도 고성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출처 : STCOM 유투브 채널

 

이처럼 STCOM 유투브 채널을 통해 메인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숨은(?)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ASUS 메인보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WOL, 멀티 VGA, XMP 설정 등 메인보드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만 사용법을 몰라 지금 껏 사용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밖에도 STCOM 유투브 채널에서는 CPU 팬 에러 해결방법, 정품 시리얼 확인법, BIOS 업데이트, 원도우 설치 가이드 등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컴퓨터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제 해결 과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누구나 시청할 수 있게 동영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TCOM 유투브 채널 바로가기!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