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쿨링, 케이스, 파워솔루션 전문 제조사인 실버스톤(SilverStone)사는 지난 21일 한국 공식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이하 STCOM) 본사에서 국내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미디어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실버스톤에서 세일즈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Jenny Wu, Laney Huang, Tony Ou가 참석하여 회사와 신제품 소개를 진행했다.
실버스톤은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케이스, 파워 서플라이, 쿨링 솔루션 제조사이며 특히 HTPC용 케이스 분야에서의 시장 점유율은 전세계 1위로, 다양한 제품군을 제조하는 혁신적이면서도 다재 다능함을 보여주는 브랜드이다. 이 날 컨퍼런스에서 실버스톤은 기존에 출시한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하면서 STCOM에서 유통 및 유통 예정인 제품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첫번째로 실버스톤의 신규 주력 제품군인 Permafrost 시리즈 수냉쿨러가 소개되었다. 강력한 성능과 세련된 펌프 디자인으로 해외 및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PF360 & PF240-ARGB 모델은 94CFM의 풍량과 3.53mm/H2O의 풍압으로 뛰어난 쿨링 솔루션을 제공하며 멀티 챔버 디자인을 채택하여 냉각수와 뜨거워진 냉각수를 섞이지 않게 분리한 효과적인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ARGB를 지원하는 시스템 팬인 PF124-ARGB와 FW124-ARGB 제품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120mm의 규격으로 듀얼 볼 베어링을 탑재한 AP124-ARGB는 500~1800 RPM의 회전수와 최대 25.5CFM의 풍량, 2.13mmH2O의 풍압을 통해 ARGB 기능 뿐만 아니라 강력한 쿨링 성능도 제공한다. 특히 실버스톤의 쿨링 팬에 적용된 기술로 타사 제품에 비해 눈에 띄게 더 집중된 공기 흐름을 자랑한다.
차후 한국 파워 서플라이 시장에 선보일 스트라이더(STRIDER) 골드 S 시리즈인 SilverStone ST65 & 75F-GS 제품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해당 시리즈의 제품들은 현재 상승하고 있는 그래픽카드 성능에 맞춰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력을 제공하는 650 & 750W 80PLUS Gold 인증을 받은 풀 모듈러 제품이다. 140mm의 사이즈로 높은 설치 호환성을 자랑하는 STRIDER Gold S 시리즈는 6중 보호 회로와 +12V 지원 싱글 레일 설계와 더불어 5년 무상 보증 A/S 서비스를 추가로 지원하여 뛰어난 안정성을 보장한다.
STCOM 마케팅 담당자는 기존 실버스톤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국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세련된 이미지로 바꾸는 것이 첫번째 목표이며, 향후 최고 수준의 무상 보증 서비스와 Before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여 한국 소비자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