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메인보드 제품군을 20년 동안 국내에 공급해오고 있는 컴퓨팅 전문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에서는 선제적인 고객지원 서비스 정책인 BS(Before Service)정책의 일환으로 ASUS 메인보드와 새롭게 일반 데스크탑 용으로 출시된 삼성전자 DDR4 PC4-21300 32GB 메모리와의 호환성 테스트 자료를 공개하였다.
최근 선보인 삼성전자 DDR4 32GB PC4-21300 메모리의 경우 단일 PCB 모듈에 대용량인 32GB가 적용되어 출시된 제품으로 메모리 슬롯이 부족하거나 보다 많은 대용량 메모리를 메인보드에 적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높은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다만 일부 구형 메인보드 제품들의 경우는 바이오스의 제한으로 인하여 최신 삼성전자 DDR4 PC4-21300 32G 메모리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STCOM이 유통하는 ASUS 메인보드 사용자들이 호환성이 검증된 메인보드 제품을 보다 쉽게 비교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자체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한 자료를 공개한 것이다.
STCOM의 ASUS 메인보드 기술지원팀은 “이번 호환성 검증 테스트는 실 사용자 입장에서의 검증을 위해 시중에서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삼성전자 DDR4 PC4-21300 32G 메모리를 직구입하여 거의 대부분의 메인보드에 대해서 테스트를 일일히 진행한 자료이다.
또한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제품의 경우는 별도로 서비스 센터에 문의 시 언제든지 호환성 여부를 확인하여 제품 구입 전 사전 확인을 받아 보실 수 있으며 보다 나은 고객지원을 위해서 더욱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관련 정보는 에스티컴퓨터 홈페이지 또는 기술지원부에 문의하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