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GPU 컴퓨팅 솔루션 ASUS ESC8000 G4 서버 베어본 출시

1998년 창립되어 22년동안 전문 컴퓨팅 제품군을 국내에 유통해온 (주)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이하 STCOM)는 8개의 하이엔드 GPU를 장착할 수 있는 하이엔드 GPU 서버 베어본 제품인 “ASUS ESC8000 G4” 신제품을 출시했다.

ASUS ESC8000 G4

STCOM은 ASUS AIOT/서버 & 워크스테이션 비지니스 국내 공식 수입유통사로 다양한 B2B 제품군을 활발하게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먼저 선보인 오픈소스 하드웨어 제품군인 ASUS Tinker 보드 시리즈에 이어 보다 하이엔드 AI 연산,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가상 데스크탑 인프라) 구축 등에 적용될 수 있는 GPU 서버 베어본 신제품을 출시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인 ASUS ESC8000 G4 서버 베어본은 4U 케이스를 기반으로 NVIDIA® Quadro® 또는 Tesla® GPU를 최대 8개 장착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허 출원된 ASUs Adaptable Topology 설계가 적용되어 장착된 GPU의 성능과 안정성을 극대화한다. 이러한 ASUS GPU 서버 베어본 제품의 우수성은 SPEC.ORG 서버 벤치마크에서 총 246개 부분 세계 1위를 달성한 것으로 간접적인 증명이 된다고 하겠다.

특히 ASUS ESC8000 G4의 경우 컴퓨팅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 구동 시 동급 서버 중 최고의 연산속도를 기록하면서 단연 돋보이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성능 못지 않게 매우 중요한 평가요소라고 할 수 있는 안정성 측면에서도 ASUS ESC8000 G4는 탁월한 모습을 보여준다.

CPU와 GPU의 발열포인트 높낮이를 고려하여 설계된 “ASUS 에어터널(Air Tunnel)” 기술이 핵심이다.
먼저 CPU의 경우는 4U 케이스 하단 부분에 ASUS 에어터널을 구성하고 CPU 보다 높은 위치에 발열포인트가 위치한 GPU의 경우는 상단에 ASUS 에어 터널을 구성하여 각각 이중화된 쿨링 솔루션을 구축하여 최고의 발열 억제설계를 보여준다고 하겠다.
특히 상단부에 구축되는 ASUS 에어터널 기술은 기본 5개의 핫스왑 리던던트 쿨링팬이 GPU의 발열을 억제하도록 설계되었는데 보다 발열량이 높은 GPU를 장착하고자 할 때는 추가 옵션으로 5개의 핫스왑 리던던트 쿨링팬를 더할 수 있어 사용환경에 맞춘 GPU 서버 구축이 가능하다.

이러한 발열제어 설계를 더욱 빛내 주는 것이 ASUS의 독자 서멀 제어기술인 “ASUS 서멀 레이더 테크놀러지”이다. 데이터센터 운영비용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에너지 비용을 절감시켜 전체적인 TCO까지 감소시켜 주는 기술이라고 하겠다.
ASUS ESC8000 G4 서버 베어본에 장착된 CPU와 GPU 그리고 메모리의 발열량을 능동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최대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발열량과 팬의 동작을 효과적으로 조절하여 팬의 전력소모량을 최대 20% 줄여준다.

또한 외부에서 ASUS ESC8000 G4 로 구축된 GPU서버의 동작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전면 베젤에 Q-Code LED가 장착되어 있어 관리자가 보다 쉽게 시스템 상태 확인이 가능하도록 편의 기능도 지원한다.

ASUS 공식유통사인 STCOM은 ASUS Tinker 시리즈 등 오픈소스 하드웨어 제품군, 인더스트리얼 메인보드 제품군, 서버 & 워크스테이션 제품군 등 B2B 제품군에 대해서 보다 전문적인 제품정보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버비즈(ServerBiz) B2B 특판 사업팀을 별도로 준비하여 전문 담당자들을 배치하고 온라인 상으로도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서버비즈 사이트도 오픈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STCOM의 마케팅 책임자인 맹성현 부장은 “2020년은 STCOM이 일반 PC용 부품 유통을 넘어 보다 전문적인 기업용 제품들을 본격적으로 선보여 한단계 더 도약하고자 한다. 이번에 출시된 GPU 서버 베어본 신제품인 ASUS ESC8000 G4 이외에도 더 많은 B2B 신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라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제품정보와 상담은 STCOM 홈페이지 또는 서버비즈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About ststor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