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 설립되어 23년간 컴퓨팅 관련 솔루션을 유통해온 전문 유통사인 (주)에스티컴퓨터 (대표 : 서희문, 이하 STCOM)에서 차세대 그래픽 아키텍쳐인 AMD RDNA 2 기반 강력한 성능의 XFX 라데온 RX 6900 XT MERC 319 BLACK D6 16GB 그래픽카드 신제품을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MERC (머큐리 : Mercury) 시리즈는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추구하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강력한 성능과 최적의 방열 솔루션을 제공하여 최고의 안정성까지 겸비한 시리즈이다.
신제품 XFX 라데온 RX 6900 XT MERC 319 BLACK D6 16GB 그래픽카드는 512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와 GDDR6의 16000MHz (256 bit) 초고대역폭의 메모리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과 XFX LED LOGO LIGHTING를 적용하여 XFX MERC 시리즈만의 세련된 감성과 디자인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다.
최신 AMD 7nm 공정과 차세대 그래픽 아키텍쳐인 AMD RDNA2 기반과, AMD 인피니티 캐시 DirectX 레이트레이싱 (DXR) 등 최신 기술이 접목되어 하이엔드 게이머 매니아들에게 보다 생생한 시각 효과와 고해상도 게이밍 성능을 발휘한다.
최강의 쿨링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공기 흐름 및 배기, 히트 파이프, 알루미늄 방열판, 13개의 블레이드 팬, 메모리 및 VRM 냉각패드를 포함하여 최고의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또한, 최적화된 쿨링 성능과 저소음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쿨링 팬 설계는 100mm 대형 팬 2개, 90mm 보조 팬 1개인 319 트리플 팬 설계와 더불어 XFX 제로 DB 팬 시스템을 통해 웹 서핑, 문서 작업 등 낮은 부하 조건에서 완벽한 무소음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고사양 게임 플레이시 높은 그래픽부하가 발생할 경우 필요에 따라 속도를 제어하여 높은 성능과 소음의 균형 잡힌 성능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춘 제품이다.
이밖에, 13개의 블레이드 팬 더블 볼 베어링 구조 설계와 프리미엄 품질의 알루미늄 다이 캐스팅 커버, GPU 및 전원부 발열을 해결해주는 동시에 외부 압력으로부터 제품을 보호하고 PCB 기판 휘어짐 현상 등을 효과적으로 보호해 주는 솔리드 백플레이드 설계로 성능과 안정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켰다.
최신 HDMI 2.1 VRR 기술, USB Type-C 지원 VR 헤드셋이나 AMD 프리싱크 기술을 지원하는 게이밍 디스플레이를 함께 사용할 경우 최고의 환경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 XFX 라데온 RX 6900 XT MERC 319 BLACK D6 16GB 그래픽카드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STCOM 홈페이지 (http://www.stcom.co.kr), 또는 STCOM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카페를 방문하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